특성 상세

노바

노바로 밥값하기. W노바, Q노바

맵이 넓으면 넓을 수록 노바는 불리함. 자주 라인을 돌면서 상대를 압박해줘야하는데 맵이 넓으면 쉽지 않음.

지뢰투르라도 만나는 날엔 이동 범위가 더욱 좁아지게 됨. 천천히 이동하면서 분신으로 지뢰를 제거 하면서 가도 노바의 유용성은 확실히 떨어짐. 맵이 넓고 지뢰투르를 만나면 더 안전빵으로 가는게 좋음. 갱킹을 자주는 못가더라도 확실히 하나의 라인은 압도해야한다고 생각해야함.

내가 상대방에게 압박을 줄 수 없는 팀셋팅을 만나면 Q노바가서 확실히 딜딸을쳐주는게 좋음. W든 Q든간에 어짜피 노바는 노바식으로 스킬을 돌릴 수 밖에 없음. Q는 Q대로 굴리고 기회가 나면 마무리 지어주는게 노바인듯.

W노바는 국민스킬트리이기에 뭔가 더 적을 내용이 없음. 


이정도만 해줘도 밥값은 함. 특히 라인을 떠나 복귀하는 천쪼라기영웅들. 혹은 중립몹을 잡고있는 영웅에게 몇번 압박감을 심어주면 이젠 중립몹도 못잡거나 몰려다니며 잡기 시작함. 괜찮음. 상대가 라인 자리를 비우면 결국 우리는 이기게 되어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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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특성

  • 장거리 사격
    장거리 사격

    마비 사격의 사거리가 30% 증가하고, 마비 사격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2 증가합니다.

  • 안정적인 홀로그램
    안정적인 홀로그램

    홀로그램 분신의 시전 사거리가 100%, 지속 시간이 120% 증가합니다.

    지속효과 : 유령 프로토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 일발 장전
    일발 장전

    기술을 사용한 후 3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6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삼연발 사격
    삼연발 사격

    대상 영웅을 조준한 후, 3발의 탄환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하는 영웅이나 구조물에 각각 387(+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 이연발 사격
    이연발 사격

    마비 사격을 최대 2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부상 유발
    부상 유발

    마비 사격에 적중당한 적은 방어력이 20 감소하여 감속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빠른 재장전
    빠른 재장전

    삼연발 사격으로 적 영웅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Lv.1 특성 설명
장거리 사격

1렙은 . 간혹  가기도 하지만 왠만하면 .

이거 빠는 애들이 있는데. 감속cc는 다른팀원들이 다해줌.


Lv.4 특성 설명
안정적인 홀로그램

4렙특은 상황을 보고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함.,  인데. 중립몹잡는 애들이 많다 .

나 뿐이다. 왠만하면 . 라인에서 죽치고 있는 시간보다 이게 시야확보등에 확실히 유리함.

이건 마나가 너무 심하게 닳아서 1렙에 이거 가지 않는 이상 비추.


Lv.7 특성 설명
일발 장전

7특도 여러가지 상황으로 나뉨. 흔히들 많기 가는 특성임. 빠르게 폭딜을 순간적으로 넣을 수 있음.

콤보는 (E-평-W-평-Q-평-E-평) 임. 후반엔 W를 2번 쓸 수있어서 혼자 알짱거리는 딜러들은 녹일 수 있음.


이게 탱커 죠지기에 좋다 좋다 하는데 탱커를 조질꺼면 따거를 하셈. 딜로스 생기고 탱커 조지는 더 좋은 특 있음.

 이걸 가게 되면 저격 논타켓을 정말 잘 쏴줘야함. 본인은 근딜러가 많을때는

1렙 이거 가고 7특때  이거 가서 저격으로 피를 계속 깍아주고 상대 힐러 마나 태우고 상대 피 유지력 죠져주면 라인은 밀게 되어있음. Q노바의 장점은 7렙부터 시작임. 저격이 영웅을 맞추기만 해도 2초쿨이고 마나도 돌려받아서 마나관리가 훨씬 수월해짐.

1렙에 은신을 찍으면 4렙에 이거 가두됨.

은신을 찍었다는 이유는 맵은 좁고, CC를 가진 근딜들이 많아서 모습이 들어 낼 시 캐치가 되기 쉽다는 이유일 거임.

멀리서 상대를 흔들고 W-평-Q-평 콤보 넣고 빠지는방식을추천함.


Lv.10 특성 설명
삼연발 사격

맵이 넓고 궁연계가 잘되는 팀이라면 . 혼자 미쳐날뛰고 싶다. .

아까도 말했듯 초중수는  맞추기가 좀 꺼려지실꺼임. 이걸로 확실히 숨통을 끊어주면 됨.

E-평-W-평-Q-평-E-평-R로 1인 킬 충분하고(7렙 찍었을시 콤보)

10때부터 라인에 메지션들이 안보이기 시작함.

후반 한타 시에 뒤 잡고 힐러나 딜러한테 꽂아주면 모든 콤보가 맞지 않아도  이거 대상 살리려고 진형이 붕괴되거나 뒷열 딜러들 피가 양념이 찰지게 됨. 다시 스킬쿨 기다리며 콤보를 시작하면 됨.

궁을 꼭 막타칠 생각으로 쓸 필요는 없음. 20렙찍어서 리셋효과 보겠다고 궁 아끼다 디지지 말고 쿨마다 돌려서 딜킬딸을 치면됨. 리셋되면 더 좋고 안되도 좋음.


Lv.13 특성 설명
이연발 사격

노바의 특성은 거의 고정적임.  이걸 기반으로해야함. 7렙에  (완벽한 한발) 찍으면 이거 가면 됨. 앞서 말했듯 Q노바는 상대에게 내가 죽을 수 있는 압박보다 피 관리를 해야한다는 압박 주는 거임. (킬딸치긴 어렵다는 이야기.) 저격의 사거리가 증가해서 노바의 위치선정에 안정성이 높아짐. 5스택에 대한 압박감도 줄어듬. 2~3대 맞추면 금방 5스택이 맞춰지고 영웅만 맞추면 2초마다 저격을 사용가능함. (도대체 왜  이걸 가는거야?)


Lv.16 특성 설명
부상 유발

 Q노바의 끝에 옴. 라인 닦이 가능. 5스택 1방의 저격으로 라인클리어는 무리 지만 훨씬 빠르게 진압이 가능하며, 슬슬 뭉쳐다니는 근딜들 혹은 적군팀들의 피가 출렁거리기 시작함.

W노바의 꽃임. 삼연발 까지 꽂으면 불도끼도 오다가 죽음.


Lv.20 특성 설명
빠른 재장전

언제나 궁강.  이거 찍는 순간 되돌릴 수 없는 상황이 오게됨.

사견임. 되돌리기 가서 풀 콤보를 한번 더 사용하겠다도 좋고. 생존율을 높혀주는 은신을 한번 더 쓸 수 있다는거 인정함. 

게임 초반이나 후반이나 킬딸에 미쳐있으면 늘 그렇듯 겜 터짐. 못잡을것같다 싶으면 놓아주는게 이로움.

어짜피 상대는 까불면 죽는다 라는게 머리속에 심어져있기 때문임. 오히려 삼연발이 더 안정적인 킬을 유도할 수 있음.

솔직히 몇번 살아서 돌아가는 애들 후반엔 꼭 터지게 되어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