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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밸런스 패치 노트 - 2022년 3월 30일

전사

아눕아락

특성

  • 1레벨
    • 네루비안 껍질 [W]
      • 기술 방어력 증가량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7레벨
    • 지하군주의 보호막 [E]
      • 보호막이 345에서 400으로 증가했습니다.
  • 13레벨
    • 쐐기 돌출 [W]
      • 공격력이 80에서 90으로 증가했습니다.
    • 산에 흠뻑 젖은 턱 [지속 효과]
      • 공격력 증가량이 70%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20레벨
    • 미라 휘감기 [R2]
      • 지속 피해가 50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이 특성들은 그동안 딱정벌레 무리의 잠재력에 걸맞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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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나

특성

  • 1레벨
    • 열성의 섬광 [E]
      • 추가 공격력이 125%에서 75%로 감소했습니다.
  • 13레벨
    • 포효 [Q]
      • 징벌의 공격력 최대 증가량이 175%에서 150%로 감소했습니다.
    • 축복받은 망치 [사용 효과]
      • 일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3초에서 2.5초로 감소했습니다.
  • 20레벨
    • 하늘의 분노 [R1]
      • 화살 세례 하나당 적중 대상의 수가 4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 화살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공격력이 68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요한나의 공격력이 너무 강력해 최근 상향했던 내용의 일부를 되돌렸습니다. 이번 기회에 하늘의 분노의 기능도 변경하려 합니다. 하늘의 분노는 이전까지 화살을 8번 쏟아내 1번당 최대 2명의 적과 2명의 아군을 적중시킬 수 있었습니다. 적군과 아군의 적중 대상 수를 각각 3명으로 증가시켰고, 천벌의 검을 아주 잘 사용했을 때 그만한 차이가 생기도록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은 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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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사

아르타니스

기본

  • 생명력이 2525에서 2490으로 감소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5.26에서 5.19로 감소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 [고유 능력]
    • 보호막이 385에서 365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4레벨
    • 보호막 쇄도 [고유 능력]
      • 보호막 증가량이 75%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아르타니스가 서서히 인기와 승률 모두 가장 뛰어난 투사가 되었기 때문에 하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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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랄

기본

  • 생명력이 1876에서 1896으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3.91에서 3.95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 20레벨
    • 정령의 여세 [지속 효과]
      • 영웅을 상대로 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두 배에서 세 배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스랄은 이제 꽤 경쟁력 있는 선택이지만, 그래도 모든 빌드가 아주 약간 뒤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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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리안

기본

  • 영웅의 일격 [고유 능력]
    • 일반 공격으로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 1레벨
    • 사자의 아귀 [Q]
      • 중첩당 추가 공격력이 6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4레벨
    • 거인의 강타 [R2]
      • 공격력이 160에서 185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력 감소량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영웅의 일격이 변경되며 도발이나 거인의 강타를 주로 사용하는 바리안이 약간 상향되었습니다. 반가운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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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유사

알렉스트라자

기본

  • 생명의 선물 [Q]
    • 추가된 기능: [지속 효과] 알렉스트라자의 생명력 재생량이 150% 증가합니다.

특성

  • 16레벨
    • 굳건한 사랑 [Q]
      • 변경된 기능: 생명의 선물이 2.5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0 증가시키고, 알렉스트라자의 생명력이 75%보다 높으면 대상의 방어력을 30 증가시킵니다.
    • 과보호 [W]
      • 보호막의 지속 시간이 3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 용족의 끈기 [D]
      • 추가된 기능: 용의 여왕의 일반 공격 치유량이 50% 증가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알렉스트라자는 보통 치유사 중 승률이 낮은 쪽에 속합니다. 생명력을 사용해 치유할 때 이전보다 생존력이 높아지도록 기본 재생량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16레벨 특성에도 약간의 매력을 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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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가르

기본

  • 기본 생명력이 1935에서 19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4.03에서 3.96으로 감소했습니다.
  • 정화 [D]
    •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60초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 1레벨
    • 거대 토템 [E]
      • 토템 생명력 증가량이 5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4레벨
    • 대지생명의 주문 [Q]
      • 생명력 회복량이 200에서 160으로 감소했습니다.
  • 7레벨
    • 흔들리지 않는 토템 [E]
      • 공격 속도 감소 효과가 3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정제 [D]
      • 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 16레벨
    • 결박 토템 [E]
      • 공격력이 145에서 115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레가르의 가장 강력한 특성들은 아직도 나머지 특성들보다 뛰어나지만, 레가르가 강력해지는 데 꼭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다시 레가르의 기본 생명력을 낮췄고, 이번에는 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하향해 전반적인 위력을 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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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메인

기본

  • 절박한 기도 [Q]
    • 마나 소모량이 45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 절박함 중첩 하나당 증가하는 마나 소모량이 45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 열의 [D]
    • 방어력 감소 효과가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7레벨
    • 중재 [사용 효과]
      • 시전 사거리가 7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제거된 기능: 이제 절박함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 16레벨
    • 광휘 [Q]
      • 변경된 기능: 이제 광휘의 치유 효과가 열의를 다시 적용하여 열의의 지속 시간을 초기화합니다.
      • 이제 화이트메인의 방어력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연좌의 형벌 [W]
      • 대상 주위 영웅에의 공격력이 심문 공격력의 7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 엄격한 규율 [E]
      • 추가된 기능: 심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화이트메인도 알렉스트라자와 비슷하게 다른 치유사보다 뒤떨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 기본 능력 개편으로 게임 초반 플레이가 수월해지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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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암살자

알라라크

특성

  • 1레벨
    • 잔혹한 여세 [W]
      • 재사용 대기시간 추가 감소량이 75%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 4레벨
    • 음전하 [E]
      • 중첩당 추가 공격력이 4% 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16레벨
    • 번개 포화 [E]
      • 비용 없이 시전할 수 있는 시간 범위가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알라라크 플레이어들이 불화의 일격과 근접 특성들을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어 만족스럽지만, 그 외의 빌드는 약간 뒤처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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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암살자

카시아

기본

  • 무기 공격력이 120에서 122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 1레벨
    • 번개의 일격 [지속 효과]
      • 공격력 증가량이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4레벨
    • 거머리의 반지 [지속 효과]
      • 치유량이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7레벨
    • 대천사의 찬가 [W]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5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16레벨
    • 진압 [지속 효과]
      • 추가된 기능: 대상이 실명된 경우에도 공격력 추가 조건이 충족됩니다.
개발자의 의견: 카시아를 일반 공격 빌드로 키울 경우 위험을 무릅쓰는 플레이가 필요하지만, 굳이 그런 위험을 감수할 가치를 느끼지 못하는 플레이어가 많아 빌드의 전반적인 보상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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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미

특성

  • 8레벨
    • 감속의 모래 [R1]
      • 이제 ARAM 게임에서 감속의 모래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이동할 공간이 좁은 경우에는 감속의 모래에 대처하기가 까다로울 수 있기 때문에 ARAM에서 감속의 모래를 제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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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단

특성

  • 4레벨
    • 생명력 전환 연마 [D]
      • 회복되는 마나가 3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영혼 흡수 [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했습니다.
      • 최대 중첩수가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7레벨
    • 어둠의 결속 [Q]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5초에서 1.75초로 증가했습니다.
  • 13레벨
    • 마의 갑옷 [Q]
      • 기술 방어력 증가량이 4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어둠의 거래 [지속 효과]
      • 추가 생명력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석 [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했습니다.
  • 16레벨
    • 타오르는 지옥불 [Q]
      • 중첩당 추가 공격력이 10% 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파괴적인 고통 [E]
      • 3번째 타격의 공격력이 233에서 268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굴단이 두각을 드러내는 것은 대체로 생명력 흡수 빌드가 강력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빌드가 지나치게 강하다고 생각되지는 않아 지옥 불길과 부패를 비슷한 수준으로 상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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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머 상사

특성

  • 1레벨
    • 기습 포격 [D]
      • 추가 공격력이 100%에서 125%로 증가했습니다.
    • 기갑포 강화 [D]
      • 방사 피해가 5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소용돌이 포탄 [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에서 80초로 감소했습니다.
  • 7레벨
    • 이동 공성 모드 [D]
      • 이동 속도 증가량이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사거리 확대 [D]
      • 사거리가 증가하는 시간 간격이 2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 20레벨
    • 유산탄 지뢰 [Q]
      • 최대 방어력 감소량이 3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초고용량 축전기 [D]
      • 중첩당 증가하는 공격 속도가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최대 공격 속도가 4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해머 상사의 특성은 적절한 균형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일부 핵심 특성의 위력을 높여 다양한 빌드의 개성을 두드러지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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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영웅

  • 레가르
    • 거대 토템 및 흔들리지 않는 토템 특성이 속박의 토템 고급 툴팁에 정확한 순서로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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